1. 헤나는 어떻게 염색되는가요?

헤나는 5천 년 전으로부터 정기적인 염색을 한 기록이 있습니다.

헤나는 건조한 열대 사막 아프리카, 아시아 지방, 네팔, 스리랑카, 이란 지역에 헤나 식물이 잘 자랍니다. 

 

헤나 성분안에 로소니아 이너 미스란 단백질이 있습니다.

이 단백질은 주황빛을 내는데 식물의 줄기, 잎사귀에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로소니아는 큐티클과 결합하여 물이 들어집니다. 

인도라자 스타니 지방에 나는 헤나가 최고급으로 단백질 5%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인도 여성들이 모발이 굵고 머리카락이 윤기가 나며 건강하다고 합니다. 

 

천연염색헤나
헤나의모든것
헤나하기전알아야할사항
헤나궁금증
헤나염색궁금증
헤나종류

2. 헤나의 종류 

천연헤나 - 헤나 100%
  • 색상  : 흰 모발 > 오렌지로 염색 / 검정 모발 > 오렌지 빛 코팅
  • 염색 시간 : 2~3시간
  • 화학성분 : 없음
케미컬 헤나-  헤나 70%
  • 색상 : 다양함 (블랙, 브라운, 블루블랙, 옐로)
  • 염색시간 : 30분 ~ 1시간 이내
  • 화학성분 : 파라 페닐렌 다이 민 , 파라 아미노페놀, 구연산, 마그네슘설 페이드 그 외 등

 

 

3. 천연 헤나 염색시간 

헤나 성분 안에 헤나 탄닌 한 Ph5.5의 낮은 약산성 염색으로 염색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2~3시간이나 10시간 정도 염색을 하게 됩니다. 

 

봉숭아를 손톱에 물들이는 것처럼 물들이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맞지 않는 염색방법입니다. 하지만 요즘 탈모로 인해 염색을 우려하는 분들은 헤나염색을 꾸준히 이용하십니다. 

 

4. 헤나의 화학성분이 들어가는가?

천연성분인 천연 헤나에는 화학물질이 아무것도 들어 있지 않습니다. 

복숭아도 알레르기가 있듯이 천연 헤나에도 반응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꼭 민감도 테스트, 피부 부분 테스트를 통해 자신과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케미컬 헤나는 염색을 빠르게 물들도록 도와주는 화학성분이 들어있기에 사용하기 전  민감도 테스트, 부분 테스트,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5. 헤나 바르는 방법

헤나를 염색하실 때 반죽을 아끼지 말고 충분히 바르시기 바랍니다.

공기와 만났을 때 염색이 훨씬 더 염색이 잘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랩으로 너무 밀봉하지 않아도 됩니다. 

 

 

6. 헤나 염색 시 샴푸 사용

헤나는 트리트먼트 영양 팩이기 때문에 두피에 닿을수록 두피 청정과 피듬균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에 기생하는 기생충 박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물로만 헹구어줘도 됩니다. 

물로만 헹구어도 헤나 가루가 나와 찝찝하신 분들은 샴푸 사용해도 상관은 없으나 

큐티클과 헤나가 만나는 시간이 지속적일수록 염색이 잘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염색 후 이틀이나 삼 일 후에 샴푸 사용을 하면 염색이 잘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7. 천연 헤나 숙성 필요

헤나의 로소니아 단백질 성분이 나와야 모발에 들어가 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숙성이 필요합니다.

  • 상온 20~25도 : 10시간 이상 숙성
  • 상온 35~40도 : 3시간 숙성

천연 인디고 청색은 숙성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디고 청색 + 헤나 주황색 = 갈색 모발이나 짙은 갈색 모발이 나옵니다.

 

 

8. 흰 모발이 염색이 안될 경우

헤나는 사람마다 약간씩 색상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천연 헤나가 염색이 안될 경우에 숙성기간을 좀 더 오래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디고를 사용했을 경우 염색이 안될 경우 천연헤나 염색 후 인디고 청색만 바르시길 바랍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염색하시게 되면 색이 덧입혀 지기 때문에 염색이 안되지는 않습니다. 

 

인디고 염색 시 염색이 안 되는 경우 소금을 반 스푼 정도 넣으시면 짙은 색의 결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9. 헤나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모발이 굵어지는 천연성분이 있습니다.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는 사람, 두피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헤나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새치 예방도 되며 빨리 모발이 자라기도 합니다. 

 

헤나는 피부염, 비듬균과 싸워 항기생충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학적으로 모발의 영양크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천연 헤나가 코팅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습니다. 두피 쿨링 효과로 인해 힐링효과와 마음의 만족감을 줍니다. 

 

 

10. 사용하고 남은 헤나는 버려야 하나요?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다음에 녹여 다시 재사용 가능합니다.

 

 

 

 

천연염색 헤나 부작용 흑피층

천연염색약으로 알려진 헤나로 염색했다가 얼굴이 검게 변했다는 부작용 소식을 뉴스에서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전문가들은 염색약 헤나가 문제가 아니라 염색약에 들어간 다른 화학약품 때

a.essencekoko.com

 

 

반응형